롯데글로벌로지스,‘공항 외 수하물수속서비스’ 정식 운영 ... 인천공항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3.12.20 14:50   수정 : 2023.12.20 14:50

롯데글로벌로지스는 18일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공항 외 수하물수속 서비스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글로벌로지스 김공수 글로벌사업본부장(대표이사 직무대행) 및 인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편의를 위해 공항 외 지역인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이하 홀리데이인 홍대)’에서 수하물수속서비스인 이지드랍(Easy-Drop) 서비스를 이달 29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이지드랍서비스는 항공 여객의 수하물을 거점(홀리데이인 홍대 내 이지드랍서비스 카운터)에서 항공권 발권 및 수하물 위탁 후, 인천공항에서 별도의 절차(수속 및 수하물 접수) 없이 도착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수령하는 서비스이다. 인천공항으로 출국하는 여객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서비스 거점 운영, 발권 및 수속, 보안봉인된 수하물 운송, 자원 및 인프라를 제공하고, 인천공항공사는 ▲서비스 운영시스템 제공, 서비스 활성화 및 항공사의 참여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을 시작으로 향후 대상 항공사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