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러피언카고, 영국 - 중국 노선 추가 화물기 운항 ... 전자상거래 수요 지원 주당 700톤 제공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3.11.27 12:45   수정 : 2023.11.27 12:45
 
영국의 화물항공사인 유러피언카고(European Cargo)는 최근 거점인 영국 본머스 공항(Bournemouth Airport)과 중국 청두 공항(Chengdu Shuangliu International Airport)을 연결하는 기존 화물노선에 추가 화물기를 투입해 내년에는 더 많은 공급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5월부터 주당 3회 A340 화물기를 운항하기 시작한 유러피언카고는 지난 9월부터 주 6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 공급량은 주당 700여톤에 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3번째 항공기가 도입되면서 추가 공급을 늘릴 수 있는 여력이 생겼기 때문에 내년 1분기중 화물 공급량을 추가로 확장한다는 복안이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중국의 Shenzhen Sharing Express Logistic-Tech Ltd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되는데, 본머스 공항에서는 Cargo First가 화물을 처리하고 있다.
 
한편 해당 화물기 운항은 영국 –중국간의 전자상거래 화물을 전용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중국 쓰촨성공항 그룹과 본머스공항간의 상호 무역사절을 교환한 뒤 화물 개발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화되고 있다. 현재 Cargo First는 청두에서 출발하는 화물의 절반을 본머스 공항을 통해 통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나머지는 히드로공항 창고를 우회해 여타 영국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