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항공화물 운임이 10월 30일 기준 소폭이지만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TAC Index 자료에 따르면, 전체 Baltic Air Freight Index (BAI00)는 주간 기준 1.6%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증가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물론 이같은 운임 지수는 전년동기비 기준으로는 (-)30.2%의 하락세를 보인 것이지만, 전 세계 주요 노선별로는 수출항공화물 평균 운임이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TAC Index측은 지적했다.
이는 시장이 기대한 만큼은 아니지만, 이번 연말 성수기가 완만한 수준에서 계속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의 의미를 갖는 수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노선별로는 Hong Kong (BAI30) 수출 화물 운임은 전주 대비 2.3% 증가(전년동기비는 –16.4% 하락)했으며, 북미와 유럽행 운임 모두가 동반 상승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다만 중국 본토 출발 항공화물 운임인 상하이 출발 운임은 전주대비 0.5% 상승(전년동기비 –22.0% 하락)에 그쳤으며, 유럽행은 올랐지만, 미국행 운임은 아주 소폭 하락하기도 했다.
유럽발 수출항공운임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는데, FRA출발 운임은 전주대비 3.8% 상승했고, 미국행 운임도 증가세를 보였다. 다만 중국으로 수출되는 항공화물 운임은 하락세를 기록했다.
인도 및 베트남 출발 항공화물 운임은 최근까지 인상적인 상승세를 보인 이후에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지수에 편입된 방콕발 유럽행 운임도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TAC Index 자료에 따르면, 전체 Baltic Air Freight Index (BAI00)는 주간 기준 1.6%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증가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물론 이같은 운임 지수는 전년동기비 기준으로는 (-)30.2%의 하락세를 보인 것이지만, 전 세계 주요 노선별로는 수출항공화물 평균 운임이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TAC Index측은 지적했다.
이는 시장이 기대한 만큼은 아니지만, 이번 연말 성수기가 완만한 수준에서 계속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의 의미를 갖는 수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노선별로는 Hong Kong (BAI30) 수출 화물 운임은 전주 대비 2.3% 증가(전년동기비는 –16.4% 하락)했으며, 북미와 유럽행 운임 모두가 동반 상승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다만 중국 본토 출발 항공화물 운임인 상하이 출발 운임은 전주대비 0.5% 상승(전년동기비 –22.0% 하락)에 그쳤으며, 유럽행은 올랐지만, 미국행 운임은 아주 소폭 하락하기도 했다.
유럽발 수출항공운임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는데, FRA출발 운임은 전주대비 3.8% 상승했고, 미국행 운임도 증가세를 보였다. 다만 중국으로 수출되는 항공화물 운임은 하락세를 기록했다.
인도 및 베트남 출발 항공화물 운임은 최근까지 인상적인 상승세를 보인 이후에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지수에 편입된 방콕발 유럽행 운임도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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