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엑스포라인, 코리아컵·코리아스프린트 공식 운송사 선정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2.08.12 11:45   수정 : 2022.08.12 11:45

(주)엑스포라인은 오는 9월4일 일요일 서울경마공원에서 개최되는 국제 경주 코리아컵·코리아스프린트 공식 운송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리아컵·코리아스프린트는 국제 그레이드 경주로서 아시아, 유럽 북미 대륙에서 각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경주마들이 참가하는 국제 대회이다.
 
엑스포라인은 이번 대회 공식 운송사로 선정이 되어 홍콩, 영국, 일본, 싱가포르에서 오는 말들의 운송하게 되는데, 국제간 말 이동을 위한 운송 뿐만 아니라 스테이블 관리와 마방 관리 등 국제 경주대회 전반적인 일정을 담당하게 된다.
 
엑스포라인 이형대 대표는 "기존 마필 운송 방식은 지게차를 사용하여 마필을 운반하는데 지게차가 마필 스톨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스톨의 수평 상태가 무너져 마필의 부상이 초래될 수 있었다. 그러나 엑스포라인은 자체적으로 하마대(홀스브릿지)를 보유하여 말 운송 컨테이너와 말 차량 사이에 설치하여 말을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생·동물 항공운송 규정(Live Animal Regulations) 등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하게 운송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한편, 엑스포라인은 아시안게임 등 국제승용마대회 공식 운송사로 지난 2006년부터 아시안게임에 참석하는 승용마의 운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월 대한승마협회로부터 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