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GSSA도 디지털 플랫폼 구축 나선다”... ATC, 온라인 예약포탈 시장 공개 예정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1.09.13 13:51   수정 : 2021.09.14 13:56

최근 항공사들의 온라인 예약기능이 확대되고, 제 3자를 통한 플랫폼을 예약에 활용하는 추세가 이어지자, 항공사총대리점(GSSA)들도 자체적인 예약 포탈 구축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인 글로벌 GSSA업체인 ATC Aviation으로 포워더가 온라인으로 화물운송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을 공개할 예정이다.
 
ATC측은 “현재 개발중인 포탈은 ATC포트폴리오에 있는 대형 항공사 1~2개를 대상으로 일반 빠른 시간내에 시장에 공개할 것이며, 첫 출발지는 아마도 독일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ATC는 현재 전세계 32개국에서 다양한 항공사들의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대표적인 항공사들로는 Saudia, Ethiopian, Nippon Cargo, ANA, Qatar Airways, Sichuan Airlines등이 있다.
 
한편, 일단 ATC 고객들은 e-booking 채널을 통해서 항공사들에게 화물을 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현재 운임 설정 과 트럭운송 사용 연계 및 스케줄 적용 등을 테스트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TC는 현재 한국시장에서 ATC AVIATION SERVICES KOREA(대표 : 조현덕) 법인을 두고 에어아시아엑스 및 로얄모로코항공등의 GSA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