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항공카고, 터키장미協과 항공운송제휴...수출캠페인 적극협력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1.07.30 14:38   수정 : 2021.07.30 14:38


전세계 항공화물 운송 네트워크를 공격적으로 확장중인 터키항공카고(Turkish Cargo)가 장기 가공품 관련 협동조합인 '괼빌릭크(Gülbirlik)'와 최근 업무제휴를 맺고 터키산 장미 가공품에 대한 수출캠페인에 적극나섰다. 

'세계의 장미정원'으로 불리는 이스파타와 아나톨리아 호수 지구에서 5~6월에 채취한 장미는 특별한 과정을 거쳐 장미오일, 고체장미(핑크장미를 미발효기법으로 추출한 진한 자주색의 크림 물질), 장미수로 가공되어 향수, 화장품 재료로 쓰인다. 

특히 장미 오일은 전세계 수요의 65%가 터키산 일급 장미에서 추출되고 있어 향수 및 에센스 화장품 산업의 필수 원료로 사용된다. 산업용 장미 제품은 터키에서만 1,000만 유로의 수출 캐파를 가지고 있는데 이중 괼빌리크(Gülbirlik) 협동조합을 통해 나오는 수출량이 약 3분 1에 달하며 이중 75%의 장미기름이  항공 화물을 수출되고 있다. 

괼빌릭크(Gülbirlik)의 핫산 체리크(Hasan ÇEL?K) 총괄매니저는  “현재 장미기름(Rose Oil), 고체장미(Rose Solid),  장미수(Rose Water), 화장품 등을 생산하여 터키항공카고의 특별한 수송 체계를 통해 수출함으로써 고품질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터키항공카고 관계자는 "지난 1954년 이후 60년 동안 아나톨리아 호수 지역과 이스파타에서 생산된 장미 제품을 독일, 프랑스, ??중국, 미국 등 향수 및 에센스 산업의 주요 국가와 같은 다양한 목적지로 운송해 왔다"며 "오늘의 터키항공카고에 성장발판이 된 터키산 장미 가공품 화물에 대해 관련 수출업체들에게 특별히 지원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터키항공카고는 '#WeProudlyCarry our country's work over the world'라는 프로젝트를 위해 홍보 비디오를 배포, 터키 수출업체와의 협력 스토리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터키항공카고는 이 비디오를 통해 항공화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효율적이고 적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