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본부세관은 오는 9월 3일 항공화물 물류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제3회 항공물류 적하목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항공사 및 프레이트포워더가 작성 전송 제출하는 적하목록은 수출입통관을 위한 관세행정의 핵심 정보로써 무엇보다도 정확한 작성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그동안 적하목록 정정 건수는 지속적으로 발생, 과태료가 부담과 함께 무엇보다도 신속한 처리를 위한 전송시스템 도입 취지를 무색케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인천본부세관은 관세법 및 통관절차에 대한 인식 확산과 전문 지식을 높이기 위하여 작년부터 적하목록 경진대회를 실시해왔다. 동 적하목록 경진대회는 적하목록 작성·제출과 관련한 지식을 평가하는 대회로 인천본부세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9일 결과가 발표된 3회 대회는 지난 8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인천본부세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들이 참여해 9월 3일 진행됐으며, 참가 인원은 총 186명이다.
대회는 적하목록 작성·제출과 관련한 지식 평가를 위해 인천본부세관 누리집에서 객관식 20문항을 제한시간(30분) 내에 풀고 온라인으로 답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개인 부문 우수자 9명, 단체 부문 우수 6개 단체를 각각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자 및 업체>
<단체상>
△최우수상 게이트고메코리아 유한회사
△우수상 ㈜유니월드로지스틱스, ㈜글로벌쉬핑마스터앤투앤
△장려상 시노트란스코리아쉬핑㈜, 씨제이대한통운㈜, 제일항역㈜
<개인상>
△최우수상 김경민 게이트고메코리아 유한회사
△우수상 김정환 ㈜글로벌쉬핑마스터앤투앤, 유현나 에이에이씨티(유), 서대규 ㈜유니월드로지스틱스
△장려상 박아영 게이트고메코리아 유한회사, 김희중 게이트고메코리아 유한회사, 이강수 게이트고메코리아 유한회사, 김종선 ㈜글로벌쉬핑마스터앤투앤, 이승균 ㈜글로벌쉬핑마스터앤투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
NEWS - 최신 주요기사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