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넷 ‘중소벤처기업부 사내벤처 운영기업’ 선정

  • 카고프레스
  • 입력 : 2020.06.19 13:45   수정 : 2020.06.19 13:45

관세·행정 IT 전문기업 ㈜케이씨넷(대표이사: 양승권)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2차 운영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케이씨넷은 ㈜포스코, ㈜이브자리 등과 함께 나란히 운영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사내벤처 발굴과 육성 역량을 가진 기업을 선정해 해당 기업이 운영하는 사내벤처팀에게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케이씨넷은 올해 초부터 빅데이터 플랫폼, 전자상거래 지원서비스, 통합물류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아이디어를 사내 공모전을 통해 발굴했다. 다음달까지 상세 사업계획수립과 평가·심의 위원회의 회의를 거쳐 최종 과제를 선정하여 사내벤처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케이씨넷은 이번 운영기업 선정에 따라 팀 당 최대 1억원의 자금 지원과 창업·투자 관련 전문기업과의 네트워킹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향후 제품화, 전략마케팅 등 사업화 후속 지원을 통해 최대 3억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양승권 대표이사는 “모든 임직원의 창의력을 제고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사내벤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