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중앙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물류산업 발전방향 공동 연구 추진 협력

  • 카고프레스
  • 입력 : 2019.11.13 13:55   수정 : 2019.11.13 13:55

롯데글로벌로지스(대표이사 박찬복)는 중앙대학교(총장 김창수)와 12일 서울 흑석동 중앙대 총장실에서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물류산업을 선도할 핵심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물류산업 전반에 대한 연구와 인재발굴, 육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 따라 DT(Digital Transformation)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AI 핵심 고급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춰 4차 물류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물류 기술을 고도화해 새로운 미래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중앙대학교(국제물류학과)에 실무를 연계한 특별 커리큘럼을 개설해 우수인재를 육성하고, 물류 현장 견학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는 “중앙대학교와 함께 긴밀한 협력으로 물류산업을 선진화하고 물류 핵심인재를 양성해 우리나라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고프레스 & cargo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보기